课程咨询

关注微信领资料

微信扫码关注

韩国记者谈:探店寻美食的新兴手段

2021-07-26 16:20:45来源:网络

为了更好的学习韩语,特带来韩语阅读| 韩国记者谈:探店寻美食的新兴手段,希望对大家的韩语有所帮助。更多精彩尽请关注新东方在线韩语网


사람 만나는 일이 잦은 직업이다. 아내는 요리에 별로 관심이 없다. 아이들도 집밥보다 사먹는 걸 좋아한다. 당연히 외식이 잦을 수밖에. 그래서 싸고 맛있는 식당 찾는 데 이골이 났다. 코로나 이후로는 배달앱에서 맛집 고르는 요령도 부쩍 늘고 있다.

记者经常与见面职业妻子对做菜不太感兴趣。比起家饭,孩子们也更喜欢买来吃,外出就餐自然比较频繁。因此记者习惯了寻找又便宜又好吃餐厅。自新冠疫情爆发以来外卖APP上挑选美食店要领大幅增加了


그냥 한 끼 떼우고 말지, 무슨 배부른 소리냐고요? 죄송합니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따질 것없이 저는 먹기 위해 살지, 살기 위해 먹지 않습니다.

简单吃顿不就好了,说这么多干什么?不好意思,不管先有鸡还是先有蛋是为吃而活,不为了活而吃


30대에 국내 프로야구 취재를 담당했다. 기자의 프로야구 첫 담당구단은 전주 연고의 쌍방울 레이더스. 시즌중에는 한 달에 절반 가량을 전주에서 살다시피 했다. (쌀국수와 햄버거 위주의 미국 특파원 시절 식생활과 비교되는 내 인생의 맛집 황금기였습니다)

30多岁时,负责采访国内专业棒球手。记者负责个职业棒球球队全州延高的SBW Raiders赛季开始后他每月有半个月要全州生活。(以米线汉堡为主食美国特派记者时期相比,这是我生美食店的黄金期


서울내기 기자가 호남 음식의 진정한 맛에 푹 빠지게 된 계기였다. 당시 입맛을 잔뜩 높인 게 지금까지 부담이다. 3천원짜리 백반에 찌개 두 세개가 올라오는 푸짐함에 놀랐고 젓가락질을 잠시도 멈출수 없는 식탁 위 손맛에 감탄했다. 술꾼인 기자가 시키지도 않은 고급 안주들을 내오는 술집 주인에게 성질 냈던 기억도 새롭다. 전주는 술을 주문하면 맛깔진 안주들이 덤으로 딸려나오는 걸 몰랐던 거다.

这是首尔出身陷入料理美味契机。当把口味养得太刁到现在成负担。3千韩元白米饭配2、3个汤丰盛程度让他感到惊讶好吃到无法停筷子,好手艺让他感叹十分。为酒鬼记者向端来高级酒菜酒家老板发脾气记忆犹新。因为他知道在全州点酒会赠送美味的下酒菜


출장 다니는 지방 도시에서 맛집 찾는 비결은 프로야구 심판, 기록원들과의 친분 덕분이었다. 어느 지역을 가도 싸고 맛있는 골목식당을 소개했다. 이 분들에게 맛집의 진리 하나를 배웠다. "값 비싸고 맛있는 건 당연한거지. 싸고 맛있어야 진짜인거야."

在出差地寻找美食秘诀在与职业棒球裁判、记录员保持交情。不管去到哪个小巷子他们都能介绍既便宜好吃小巷餐厅。从他们那里学到美食店真理价格昂贵饭菜好吃是必然得又便宜又吃的才是真


맛집의 대가였던 그 형님들도 이제 세상을 뜨거나 팔순이 넘으셨다. 발품을 팔아 맛집을 찾던 세대의 마지막을 보는 것같아 안타까울 뿐이다. 기자는 검색과 발품의 중간쯤 되려나. 와중에 TV 맛집 프로들을 즐겨보고 한창 찾아다녔던 세대이기도 하다.

曾是美食大哥们现在已过世年过八旬。仿佛在看奔波寻找美食店这最后惋惜记者应该算在搜索和奔走试吃间徘徊?同时一代也是享受看美食节目热衷于寻找的一代人。


맛집 블로그 검색에는 나름 철칙이 생겼다. 일단 제목에서 'OOO맛집, XX맛집'을 반복해서 쓰면 1차 거른다. 1차 통과 후 블로그로 들어가서 "안녕하세요 YY분들" 등의 거창한 인삿말이 길게 나오면 바로 빠져나온다. 3차 관문은 식당 상호부터 주위 경관, 그리고 좌석배치까지, 음식도 나오기 전에 빼곡히 사진을 붙였을 때 들기 시작하는 의아함이다. 도대체 밥은 언제 묵노?

搜索美食店博客有属于自己的铁律首先在题目中反复写"OOO美食店,XX美食店"的话,就能通过一轮海选之后,打开博客“大家好 YY们”等宏伟语的话就会直接退出第三关是从餐厅牌匾开始,到周围景观、位置安排,在食物还没出来前就排满照片,会让讶异到底什么时候吃饭?


맛집 블로그의 진정성은 블로거의 스토리를 살피는 게 우선이다. 블로그 전체를 스캔하면 대충 견적이 나온다. 진짜 일상의 기록이고 정보의 전달인지, 아니면 다른 의도를 담은건지. 자신의 이름과 스토리를 앞세운 블로거들은 적어도 거짓을 말하지는 않는듯 하다.

想知道美食博客真诚性就得观察博主的故事大致浏览整个博客,心里就能有点数究竟是真记录日常,传信息还是包含其他意图,在大致浏览后就能有所了解。以自己的名字和故事先导博主们至少不会说谎


TV 맛집도 비슷하다. 오래 전 어느 프로에서는 매운탕 주문 들어가자 식당 주변 강으로 고기 잡으러 가는 주인의 모습을 본적이 있다. 연출도 이쯤되면 신의 경지인가 허당의 달인인가. 이런저런 과잉 연출의 TV 맛집 프로에 데인 후로, TV 출연 입간판을 세우고 온 가게에 도배한 식당은 발걸음을 피하고 있다.

电视上找美食店也是差不多。很久之前,看到某档节目上,店主有人点辣鱼汤到饭店周边的河里捕鱼。演出个程度,该是上帝的境界,还是虚幻的高手?自从被此类过度演绎的美食节目欺骗过之后,看到挂上‘上过节目’牌子的饭店,都会绕着走


그래도 요즘 TV 맛집 소개의 수준은 상당히 높아진 듯해서 다행이다. 몇몇 인기 프로의 경우 순례와 탐방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백종원처럼 자신의 이름을 딴 맛집 프로 MC는 시청자들의 직접 시식으로 2차 검증을 받는 셈이다. 얼마전 제주도 여행을 갔다가 백종원 프로 출연으로 유명해진 어느 돈까스 식당을 갈까 했다. 민박집 주인에게 위치를 물었더니 손사래를 치고 말린다. "밤새 줄서서 기다리다 쓰러지지 말라"는 얘기였다. 깔끔히 포기했지만 기분은 상큼했다. 그래도 믿고 갈만한 TV 맛집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안도감에 배시시 웃음이 나왔다.

但幸运的是,最近电视上介绍美食店的水平似乎幅提高。一些气节目巡礼和探访路线很受欢迎。像白钟元一位以自己的名字命名专业美食节目MC通过观众们亲自试吃得到了二次验证。不久前去济州岛旅行时我想去因白种元出演而出名猪排餐厅。问了民宿老板位置,他却摆手劝阻,说“你别因为彻夜排队待晕倒了啊”虽然干净利落地放弃了但心情还是很清爽想到依然存在值得信赖的美食探店节目就感到安心,禁笑了起来。

新东方在线韩语水平测试(自测版)-0元领!

本文关键字: 韩国 韩语 阅读 双语

关注新东方在线小语种服务号

回复【韩语】免费获取韩语学习必备大礼包

更多资料
更多>>
更多内容

韩语新手入门【发音·词汇·语法·】

扫码关注公众号免费领取

更多>>
更多韩语课>>
更多>>
更多资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