课程咨询

关注微信领资料

微信扫码关注

TOPIK韩语写作范文:是否赞成安乐死

2017-10-23 14:57:35来源:网络

  为了更好的学习韩语,特带来TOPIK韩语写作范文:是否赞成安乐死一文,希望对大家的韩语有所帮助。更多精彩尽请关注新东方在线韩语网(http://language.koolearn.com/kr/)!

  是否赞成安乐死

  살아날 가망이 없는 환자의 고통을 덜어 주기 위하여 인위적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일을 안락사라고 합니다. 환자들이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면서 자신의 생을 마칠 권리가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주장에 동의하십니까? 아니면 동의하지 않으십니까? 둘 중 하나의 입장을 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십시오. 단, 이유의 근거로 자신과 반대되는 입장의 단점을 하나 이상 포함하여 서술하십시오.

  范文

  안락사란 죽음에 임박한 불치의 환자를 고통으로부터 해방시켜 안락하게 죽게 하는 것으로 "좋은 죽음"이라는 뜻이다. 편안한 죽음을 맞이하게 해주는 안락사는 사람들을 질병의 고통에서 벗아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환자의 요청에 따라 죽음을 앞당기는 안락사를 찬성한다.

  안락사를 찬성하는 이유는 고통스러운 죽음보다 편안한 죽음이 낫기 때문이다. 불치병에 걸려 소생 가능성이 없는 경우, 하루하루가 고통과 비참함의 연속일 것이다. 질병으로 인한 고통에는 환자의 육신적 고통도 있지만 환자의 고통으로 인해 가족이 받는 마음의 고통도 크다. 그리고 삶이 가치 있는 이유는 인간이 삶을 통해 희망을 갖기 때문이고 희망 없는 삶은 무의미하다. 만약 환자가 죽는 순간까지도 고통을 느껴야 한다면 그것은 그 환자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슬픔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안락사를 반대하는 사람은 의술이나 기계 장치를 사용해서라도 삶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생명 보조 장치에 의존하여 삶을 인위적으로 연장하는 것은 그 사람의 삶이 본질적으로 나아지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자기에게 부여된 생명에 대해 가장 애착을 갖는 자신이 스스로 선택한 결정이라는 점에서 안락사를 찬성한다. (623字)

  安乐死是指从痛苦中解放临近死亡的患者并使他们安乐地死亡,“好的死亡”之意。安乐死可以安稳地迎接死亡,使人们从痛苦中解脱,所以赞成根据患者要求加速死亡的安乐死。

  赞成安乐死的原因是安稳的死亡好过痛苦的死亡。因患有不治之症不可能起死回生的时候,每天都是痛苦和悲惨的连续。疾病带来的痛苦不仅有患者身心的痛苦,还有患者的痛苦带给家人的心理痛苦。而且生命之所以有价值是因为拥有希望,没有希望的生命是没有意义的。如果一位患者在直到死亡的瞬间依然感受痛苦,那么可以说是那位患者一生中最大的悲伤。

  但反对安乐死的人主张应该通过医术或机械设备延长生命。但依赖于生命辅助装置人为延长生命并不能从根本上使生活变得更好。因此,作为最热爱自己生命的本人做出的决定,我赞成安乐死。

  以上就是新东方在线小语种学习网为你带来的TOPIK韩语写作范文:是否赞成安乐死,更多精彩敬请关注新东方在线韩语频道(http://language.koolearn.com/kr/)。

新东方在线韩语水平测试(自测版)-0元领!

关注新东方在线小语种服务号

回复【韩语】免费获取韩语学习必备大礼包

更多资料
更多>>
更多内容

韩语新手入门【发音·词汇·语法·】

扫码关注公众号免费领取

更多>>
更多韩语课>>
更多>>
更多资料